오늘도 말씀과 함께하기 2019년 12월 3일

★오늘 본문 말씀
빌립보서 4장4 - 9절 말씀

♣오늘 요절 말씀
“빌립보서 4장8절 - 무엇에든지 참되며 무엇에든지 경건하며…이것들을 생각하라”

♥오늘 명상
“경건한 인격은 경건한 생각에 의해 만들어진다”

♦오늘 말씀 묵상
✝어떤 면에서 사람은 동물보다 열등합니다.
나는 놀라운 힘을 가진 사람들을 보아왔지만 어느 누구도 황소처럼 힘이 세지는 못했습니다.
사람은 100미터를 10초 이내에 달릴 수 있지만 이것도 치타의 속도에는 비교할 바가 못 됩니다.
신기할 정도로 뛰어난 방향 감각을 가진 사람들이 있지만 그들도 철 따라 이동하는 제비들이 어떻게 해마다 같은 장소로 정확히 되돌아오는지 설명하지를 못합니다.

그러나 어떤 동물들은 지능이 높기는 하나 그 어느 것도 우리 인간처럼 사고할 수는 없습니다.
어느 동물도 오늘날의 모든 의학과 기술의 진보를 가져온 이 놀라운 사회를 결코 만들 수는 없었습니다.

인간에게만 있는 사고력은 사람에게 하나님과 영원에 관하여 생각할 수 있게 합니다.
미국의 유명한 시인 월트 휘트만은 이것을 문제라고 하였습니다.
그는 초원에서 아무 걱정 없이 풀을 뜯는 소들에게는 걱정이나 골치 아픈 생각에 매이는 일이 없으니 그러한 소들이 종종 부럽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인으로서 사고의 능력이 하나님께서 주신 선물이라는 것을 압니다.
그러나 우리는 불행하게도 그 능력을 잘못 사용하여 속되고 더럽고 상스러운 것들을 생각해내는 일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울 사도는 우리들에게
빌4장8절에서
“무엇에든지 참되고 경건하며 옳고 정결하고 사랑할 만하며 덕이 있고 칭찬할 만하며 명예로운 것들을 생각하라”고 말했습니다.

주님,
우리의 사고하는 법을 훈련할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오늘도
하나님의 모든 창조물 중 오직 사람만이
경배하고 생각하고 계획을 할 수 있습니다.
전심으로 주님을 사랑하라고
사고력의 선물을 사람에게만 주셨습니다.

♬오늘 찬송 425장 - http://gimochi.tistory.com/1063

☎오늘 주님께 기도 -